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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동화키트 사용약관
작성일 : 2018-05-18조회수 : 2666

전동화키트 사용약관


제 1장 총칙

제 1조 (목적)
본 약관은 현대자동차그룹이 후원하는 전동화 키트 및 전동화키트 장착형 휠체어(이하 “전동화키트”라 합니다)를 이용하는 임대인(이하 “그린라이트”라 합니다)과 임차인(이하 “고객”이라 합니다) 사이의 수동휠체어 전동화키트 셰어링 임대차계약(이하 “대여계약”이라 합니다)상의 권리, 의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 2장 대여계약

제 2조 (계약의 체결)
① 전동화키트를 대여하려는 고객은 미리 전동화키트 종류, 대여 예정 일시, 대여 장소, 대여기간, 기타 대여조건 등을 확인하여 그린라이트와 대여계약을 체결합니다.
② 대여 장소경우 서울권역과 부산권역은 배송수령과 직접수령(김포공항,광명역ktx,김해공항,부산역,서울권역 및 부산권역 사무소) 장소 내에서만 계약이 가능하며, 제주권역 경우 직접수령(제주공항 국내선 1층 휠셰어존 대여소) 장소 내에서만 계약이 가능합니다.
③ 고객이 계약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그린라이트와 상의하여 변경하며, 계약내용을 변경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일체의 불이익(전동화키트의 종류 변경, 대여기간 변동 등)은 고객이 부담합니다.

제 3조 (계약의 취소)
① 고객이 예약한 대여계약 일시에도 불구하고 개인의 사정으로 전동화키트를 인수하지 않을 때는 계약을 취소합니다. 단, 예약된 대여일 만큼을 예약 가능 일수에서 차감합니다.
② 고객이 개인 사정으로 대여계약 일시로부터 7일 이전에 대여계약을 취소한다면 예약 가능 일수에서 차감되지 않습니다.
③ 고객이 개인 사정으로 대여계약 일시로부터 24시간, 즉 하루 전에는 계약 취소는 불가합니다.
④ 제 2조에 따른 예약을 한 후,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대여계약을 체결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예약 가능 일수가 차감되지 않습니다.
⑤ 대여계약 당시 서비스담당자가 신체, 환경 등의 이유로 고객의 전동화키트 이용이 불가함을 판단하였을 시 현장에서 대여계약을 취소합니다.
⑥ 고객이 전동화키트 예약 후 대여 받는 날 전후로 서비스 담당자가 3번의 유선전화를 진행하여 받지 않으면 계약은 취소됩니다.

제 4조 (대여계약에 대한 동의)
대여계약서에 서명함으로서 그린라이트는 전동화키트를 고객에게 빌려주는 것에 동의합니다. 고객은 대여계약서와 안전수칙서에 서명함으로서 본 약관 조항 아래 전동화키트를 그린라이트로부터 빌리는 것에 동의합니다.

제 5조 (전동화키트의 대체)
대여계약 당시 그린라이트의 판단 하에 고객의 신체, 환경 등의 이유로 전동화키트의 종류를 변경할 수 있으며 대여계약서와 안전수칙서 상 서명은 이에 동의함을 뜻합니다.

제 3장 그린라이트의 의무

제 6조 (전동화키트의 상태)
① 그린라이트는 전동화키트가 최선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관리에 충실해야 하며, 고객의 신장, 몸무게, 전동화키트를 다루는 능력을 고려하여 고객이 만족할만한 품질의 전동화키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.
② 그린라이트는 전동화키트를 대여하기 전에 상태를 확인한 뒤 고객에게 대여합니다.

제 4장 고객의 의무

제 7조 (사용)
① 고객은 대여기간 중 전동화키트를 사용하기 전에 전동화키트 상태를 점검하여야 합니다. 만약 점검결과 이상이 발견된 경우에는 즉시 그린라이트에 이를 통보하여야 합니다.
② 대여 기간 중 고객(사용계약서에 서명한 본인) 이외에는 그 누구도 전동화키트를 사용할 수 없으며, 제3자 사용으로 인한 일체의 책임은 고객이 부담합니다.
③ 고객은 모든 법, 규칙, 관리 규정, 표지판 등을 준수해야 합니다.
④ 고객은 항상 전동화키트를 도난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해야 합니다.
⑤ 고객은 다른 사람에게 불편을 초래할 수 있는 장소에서는 전동화키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.
⑥ 고객은 전동화키트를 지정한 용도 외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.
⑦ 위 조항을 위반할 시 대여계약은 자동적으로 종료되며 전동화키트를 그린라이트에 즉시 반환하여야 합니다

제 8조 (반납)
① 고객은 전동화키트 반환 시 그린라이트로부터 대여받을 당시의 상태와 똑같은 상태로 반환해야 할 의무를 지닙니다.
② 만약 고객이 약속된 날짜, 시간, 장소에 전동화키트를 반납하지 않는다면 전동화키트의 전체 구입가(청구 당시 시세 기준)를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.
③ 그린라이트는 전동화키트를 돌려받기 위한 모든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④ 그린라이트는 고객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되는 반납 비용에 대해서는 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

제 9조 (회수)
다음 각 호의 사항에 따라 그린라이트는 고객에게 동의를 구하지 않고 전동화키트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.
1. 고객이 지정한 용도 외에 사용했을 경우
2. 고객이 본 약관상 내용, 대여계약 , 혹은 안전수칙서를 따르지 않고 사용할 경우
3. 고객이 그린라이트에 허위 진술을 하거나 정해진 날짜에 전동화키트를 반납하지 않을 경우

제 10조 (전동화키트 고장 및 파손 등에 따른 조치)
① 만약 대여 기간 동안 전동화키트에 고장 및 파손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고객은 즉시 이를 그린라이트에 통보해야 합니다.
② 고객은 대여 기간 중 발생한 전동화키트 고장, 파손, 도난 등에 대한 모든 비용을 그린라이트에게 지불해야 합니다.
③ 고객은 대여 기간 중에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1. 전동화키트를 손상시키거나 본 약관, 대여계약에 명시되어 있지 않는 목적으로 전동화키트를 사용하는 행위
2. 위험하게 전동화키트를 다루는 행위
3. 그린라이트에 사고에 대해 알리지 않는 행위
4. 대여받은 전동화키트를 임의로 제3자에게 대여 및 양도하는 행위
5. 기타 안전수칙서 등에 명시된 금지 행위

제 11조 (수리)
① 만약 고객이 대여 기간 동안 전동화키트의 이용에 있어 이상 징후가 있을 경우에는 그린라이트에 즉각 이를 알려야 합니다.
② 고객의 부주의 및 과실로 인한 모든 수리비용은 고객이 지급하여야 합니다.

제 12조 (소유권)
① 전동화키트는 그 어떤 경우에도 그린라이트의 소유물입니다.
② 고객은 그 어떠한 경우에도 전동화키트를 임의로 변경, 수리, 개조 등을 하여서는 안 됩니다.
③ 대여기간 중 전동화키트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점유가 고객에게 있는 동안 제3자의 압류나 가압류 및 기타 강제집행이 행해지거나 또는 그 우려가 있는 경우 고객은 그 사실을 즉시 그린라이트에게 통보함과 아울러 동 집행으로 인하여 그린라이트의 권리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.

제 13조 (사고발생)
① 전동화키트와 관련하여 고객의 실수 및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그린라이트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.
② 고객의 실수 및 부주의로 발생한 일체의 비용은 고객이 부담하여야 합니다.
③ 고객의 실수 및 부주의로 제3자, 혹은 제 3자의 재산에 피해를 입힌 경우 일체의 비용은 고객이 부담하여야 합니다.

제14조 손해배상
고객이 본 약관상 내용을 위반하거나 고의 또는 과실의 위법행위로 그린라이트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, 그 손해 일체에 대하여 배상하여야 합니다.

제 5장 기타

제 15조 (준거법 및 합의관할)
① 그린라이트, 고객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.

제 16조 (관계법규의 준용)
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별도의 약정이 없는 한 관계 법규, 관련 약관 또는 약정서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, 관계 법규, 관련 약관 또는 약정서에서 정하는 바가 없으면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르거나 그린라이트와 고객이 합의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.

부칙
본 약관은 2018년 5월 14일부터 시행합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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