커뮤니티 가족, 친구가 함께 자유롭게 여행 할 수 있게 해주는 동반자, 전동화키트 셰어링입니다.

언론보도

에이블뉴스 칼럼-직접 부딪히는 용기 필요했던 해외여행
작성일 : 2020-02-04조회수 : 366
직접 부딪히는 용기 필요했던 해외여행
전동 휠체어 타고 떠난 중증 장애인의 해외 여행기-① 

출국 전 인천 공항
▲출국 전 인천 공항

[전략] 

이리저리 알아보다가 휠체어를 수동과 전동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현대그룹 지원의 수동휠체어 전동화 키트를 알게 됐다. 오 마이 갓뜨!!

여행 일정보다 훨씬 일찍, 근 두 달 전부터 문의와 답변을 주고받으며 이것저것 궁금한 내용을 묻고 답변을 받으며 해결해 나갔다.

2가지 종류의 휠체어 보조 장치를 고를 수 있는데 나는 팔도 부자연스러워 수동 휠체어를 자유자재로 컨트롤하지 못하니 스마트 드라이브는 안 되고 조작 레버가 달린 토도 드라이브 휠체어를 신청했다. 제일 중요한 휠체어 배터리 문제가 해결되니 마음이 한결 가벼웠다.

쉐어링의 배터리는 리튬 이온으로 144Wh라 분리 후 기내 탑승 가능한 규격이며, 착탈도 굉장히 편하다. 

게다가 여행 일정 전날 직배송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하기까지 하고, 배송 시에 친절하게 대여와 반납에 대한 절차적 설명에 이어 배터리 분리를 포함해 휠체어 조작에 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.

[후략]

호텔에서 바라 본 바다
▲호텔에서 바라 본 바다

칼럼니스트 정민권 (djanmode@naver.com)



첨부파일 : 없음
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 1차 711호 ·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(우편번호: 08511)
Tel.1670-7988 Fax.02-6499-2943 Email. greenkit7988@gmail.com 개인정보보호책임자 : 이유진 WM
Copyright by 그린라이트. All rights reserved.